(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스냅3D(Snap3D)’는 3D 안경 없이 맨눈으로 입체화면을 감상하는 스마트폰 커버 제품이다. 사용하지 않을 땐 스마트폰 뒷면을 감싸 보호 케이스로 사용하다가, 3D 영상을 볼 때는 화면에 맞춰 끼우면 된다. 전용 플레이어 Mplyer3D는 사용자 시점을 추적해 영상을 출력해, 흔들림에도 선명한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다.
볼록렌즈 형태 렌티큘러 시트로 빛을 굴절시켜 입체영상을 만드는 방식을 채택해 기존 액정 배리어 구조 대비 10분의 1가량 저렴하다.
입체 3D 콘텐츠 혹은 입체 3D로 변환 가능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에게 3D를 변환-재생-감상할 수 있는 3단계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콘텐츠 사업자에게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 할 수 있게 했다.
모픽은 삼성전자 벤처 기업 육성 프로그램 C랩 스핀오프 기업이다. 신창봉 모픽 대표는 2012년 삼성전자 DMC 연구소 연구과제로 무안경 입체 디바이스 개발에 참가했다. 10명이 넘는 팀원과 3년간 땀 흘린 끝에 태블릿에 적합한 제품을 완성하여 2015년 스핀오프, 2017년 양산에 성공했다.
※ 이 제품은 7월 14일부터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디바이스전시회(KITAS 2018)’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키타스2018 볼거리로는 혁신적인 제품 10개를 볼 수 있는 키타스 탑텐(KITAS Top10)과 럭키백 행사인 키타스백(KITAS Bag)이벤트, 키타스걸(KITAS Girl)포토타임 등이 있으며, 참가기업의 다양한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 관람을 희망하는 바이어는 키타스 홈페이지에서 바이어로 등록하면 사무국의 승인 후 번거로움 없이 매회 무료 입장할 수 있고, 일반 관람객은 7월 13일까지 50%할인된 5천원에 네이버, 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