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나인브이알이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가상현실(VR)방 무인화 솔루션인 ‘나인솔루션’ 독점 공급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년여간 나인브이알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가 노래연습장에 VR를 보급 확산시키는 방안을 공동으로 찾은 결과다.
무인화에 중점을 맞춘 나인 솔루션을 연합회 차원에서 회원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친화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공급하기로 했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3천여 스팀 VR 콘텐츠를 지원한다. 이 콘텐츠는 상업용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합법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하거나 VR 콘텐츠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나인솔루션은 완전 VR 무인화를 추구하는 솔루션이다. 다른 도구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콘텐츠를 실행하는 방식이다. 직원이 없어도 손님이 결제부터 플레이까지 노래방 안에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다.
관리자용 프로그램을 통해 상주 직원이 없어도 어디서든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관리할 수 있다.
나인브이알 여동욱 기획이사는 “VR을 이용하는 공간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자 서비스에 모았으며, 이제 노래연습장에서도 VR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 VR사업관련 총책을 맡고 있는 이승민 협회장은 “VR이 노래연습장에 보급되면 침체 되고있는 노래연습장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솔루션에 대한 문의는 나인브이알 웹사이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