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를 개시한 지 2개월 만에 사용자 200만명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는 4월 7일부터 매주 주말마다 6주간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들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릴레이 무비데이’를 실시한다.
오는 4월 7일 처음으로 공개하는 영화는 ‘1987’이다. 4월 8일에는 장편애니메이션상 등 아카데미 2관왕에 오른 ‘코코’가 상영된다. 4월 셋째 주 이후 영화 라인업은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설 연휴 기간 실시했던 ‘설 특집 무비데이’도 실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증가하고 카카오페이지 앱 유입자가 16배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지금까지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영화 서비스를 5월부터는 카카오페이지 웹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데스크톱 등 PC에서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또, 지상파 3사 및 케이블 채널 등에서 방영 중인 주요 국내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도 5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미국과 영국, 일본 등 주요국 해외 드라마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