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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출시

B2B 겨냥한 블루스카이 4000

삼성전자가 26일 출시한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학교·병원 등을 겨냥한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을 출시한다.

블루스카이 4000은 벽걸이형으로 제품 설치 공간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하다. 또한 실내 청정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35dB이하의 저소음으로 운전하는 저소음 학습 모드가 탑재돼 교실·독서실 같은 학습 공간이나 병원 같이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6중 청정 시스템을 통해 각종 유해물질을 빠르게 제거한다. 극세필터로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우선 걸러낸 후 숯 탈취필터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과 유해가스, 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미세먼지 집진필터로 0.3㎛의 미세한 입자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전문 계측 장비 원리를 활용한 레이저 PM1.0 센서가 탑재돼 지름 0.3㎛의 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가스 센서로 유해가스 오염도까지 감지해 실내 종합 청정 지수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준다.

와이파이 연결도 지원해 스마트 싱스 앱을 통해 외출 중 실내 공기상태 확인과 원격제어, 필터 교체 주기 확인·구매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리모콘 조작으로 벽면에 부착되어 있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청정면적 99제곱미터·85제곱미터 2개 모델로 출시돼 평균 면적이 67.7 제곱미터인 일반 교실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에너지 소비 효율이 1등급으로 전기 사용료 절감에도 탁월하다. 제품의 가격은 90만원 선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인석진 상무는 “실내 공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공공기관·기업 등에서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시장 요구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B2B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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