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 편집자 주 :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7(키타스 2017)은 신한전람이 주최하고 씨넷코리아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디바이스 박람회입니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IT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ITAS 2017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KITAS 웹사이트에 사전 등록 후 소셜미디어 공유를 마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씨넷코리아는 참가 업체 제품 중 흥미로운 제품, 혹은 특이한 제품을 한데 모아 지속적으로 소개합니다.
코마테크가 오는 8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열리는 KITAS 2017에 참가해 메탈 소재로 만들어진 프리디 프리미엄 충전 스탠드를 공개한다.
프리디 프리미엄 충전 스탠드는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충전 스탠드에 메탈 재질을 적용해 만들었다. 표면을 도금한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훨씬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을 써서 부식이나 파손 없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스탠드 위에 올릴 수 있도록 충전 각도는 앞으로 15도, 뒤로 23도 조절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맞닿는 부분에는 완충재를 덧대 흠집이나 손상을 막았다.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단자는 애플 아이폰용 라이트닝 단자와 USB-C 단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함께 내장된 라이트닝 케이블은 MFi 인증을 받아 iOS 버전업 후에도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또 메탈 바를 추가로 구입하면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용 어댑터는 별매이며 전원은 5핀 마이크로USB 케이블로 공급받는다. 가격은 애플 라이트닝 단자를 내장한 제품이 7만 9천원, USB-C 단자를 쓴 제품이 6만 9천원이다.
코마테크는 KITAS 2017을 통해 프리디 프리미엄 충전 스탠드 이외에 무선충전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