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KITAS 2017] "10미터도 거뜬" 스마트폰용 방수팩

서울물산 유픽스팩 “2중 잠금 구조로 방수 성능↑

이중 잠금구조로 최대 10미터 방수가 가능한 서울물산 유픽스팩.

(씨넷코리아=김상연 기자) ※ KITAS 2017은 신한전람이 주최하고 씨넷코리아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디바이스 박람회입니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IT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ITAS 2017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씨넷코리아는 참가 업체 중 흥미로운 제품, 혹은 특이한 제품을 한데 모아 지속적으로 소개합니다.

연일 장마와 소나기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의 고민이 많다. 자칫 잘못하면 빗물이 스며들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생활방수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도 많이 출시되었지만 가능한한 스마트폰을 물에 적시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서울물산 유픽스팩은 장마철이나 여름철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방수팩이다. 입구를 말아서 봉한 다음 잠그는 기존 방식과 달리 여러 번 이용해도 내구성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슬라이드와 클립으로 두 번 잠근다.

전면은 투명 폴리우레탄 재질로 처리하고 스마트폰 카메라가 있는 뒷면은 T자로 처리해 터치나 사진 촬영 가능하다. 물과 맞닿는 곳은 고주파 열처리로 쉽게 떨어지거나 분리되지 않도록 해 안전성을 높였다.

6인치 이하 스마트폰을 수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제품, 스마트폰과 함께 지폐나 카드, 선크림 샘플 등을 함께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용 제품이 있다. 색상은 투명을 포함해 총 5가지이며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서울물산 권태영 대표는 “방수 제품 관련 기술 특허로 200여 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유픽스팩 이외에도 베개와 가방, 방석 등 세 가지 기능을 합친 다기능 비치백 등 제품이 있으며 오는 8월 열리는 KITAS 2017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