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직사각형 사진 업로드 추가한 인스타그램 "이제서야…"

사진·동영상 자르지 않고 바로 업로드 가능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직사각형 사진도 올릴 수 있게 됐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사진 공유 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은 지금까지 정사각형 사진만 올릴 수 있었다. 흔히 찍는 직사각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올라야 했다. 그랬던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직사각형 사진도 올릴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이 미국시간으로 2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월 활동사용자 3억명이 올리는 콘텐츠 5개 중 1개는 정사각형이 아니라 직사각형이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용자들이 더욱 유연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직사각형 사진을 더 이상 잘라서 올릴 필요는 없어졌지만, 프로필에는 모든 사진이 중심에 맞춰 정사각형 모양으로 정렬된다.

영화 스타워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tarwars)은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새로운 티저 영상을 가로 와이드 포맷 동영상으로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기도 했다. 직사각형 사진·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추가된 인스타그램 최신 버전은 7.5이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를 통해 설치/업데이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 공개한 직사각형 사진 업로드 예제 동영상.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