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고급감과 편의성 갖춘 효도폰···에이엘티 '스마일폴더2' 출시

전용 충전 거치대로 충전 편의성 극대화

전용 충전 거치대를 갖춘 ‘스타일폴더2(AT-M140)’ (사진=에이엘티)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에이엘티가 폴더형 스마트폰 ‘스타일폴더2(AT-M140)’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작 스타일폴더1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 제품은 고객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갖췄다. 

스타일폴더2는 특히 시니어 사용자에게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폴더를 열지 않고도 알림과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화와 문자, 정각 시간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간편 모드를 탑재해 홈 화면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 데이터 사용량, 날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USB 커넥터 충전이 어려운 시니어 고객을 위해 전용 충전 거치대도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하드웨어 성능도 크게 향상됐다. 스타일폴더2는 4.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1.83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개별 버튼 디자인의 키패드는 터치감을 높여 문자나 번호 입력 시 더욱 정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IP54 방수∙방진 기능과 내구성이 강화돼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시니어를 위한 맞춤 기능인 만보기, 돋보기 앱과 함께 건강 관리에 도움되는 병원∙약국 검색 앱 ‘니어메디’가 기본 탑재됐다. 

이번 모델은 시니어 고객들이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OS 버튼을 통한 긴급 요청, 일정 시간 미사용 시 알림 전송, 스팸 전화 및 메시지  차단 기능 등을 통해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시니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폴더2 출고가는 23만7600 원이며, 인디고블랙과 펄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된다.  SK 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전국 대리점 및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에이엘티(ALT) 관계자는 “스타일폴더2는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이 기술 장벽 없이 디지털 세상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해 설계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디바이스에 소외된 계층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