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AI 매터스, 콘텐츠 경쟁력 강화 위해 지디넷코리아와 맞손

상호 독자층 교차 유입으로 폭넓은 커뮤니티 형성과 독자층 확대 기대

지디넷코리아와 AI 매터스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AI 매터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AI 매터스와 지디넷코리아가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IT 및 AI 시장에 심층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알리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지디넷코리아는 IT 산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도를 인정받아 온 국내 대표 IT 전문 매체다. 주요 이슈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깊이 있게 다루며, 폭넓은 글로벌 취재 네트워크와 독창적인 보도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 및 기술 전문가들에게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지디넷코리아가 그동안 축적해 온 폭넓은 IT 취재 네트워크와 보도 역량, 그리고 AI 매터스가 보유한 AI 전문 정보 및 방대한 AI 시장 관련 데이터베이스가 결합됨으로써 보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기사를 선보일 수 있게 된다. 특히, 글로벌 AI 트렌드와 실제 적용 사례, 최신 기술 리포트 등을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양사 모두 한 단계 진화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한 협업으로 상호 독자층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디넷코리아의 전통적인 IT 전문 독자층과 AI 매터스의 AI 관심 고객층이 교차 유입됨에 따라, 양사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개발자·학생·일반 독자에게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보다 폭넓은 커뮤니티와 독자 풀을 확보하고, 결과적으로 국내외 IT 및 AI 산업 발전을 위한 지식 생태계를 한층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AI 매터스와의 제휴를 통해 AI 시장에 대한 심층 분석과 실제 도입 사례를 보다 다양하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IT 업계와 AI 분야의 융합은 앞으로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영역이므로,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AI 매터스 공인희 편집인은 “AI 매터스와 지디넷코리아의 협력은 단편적인 콘텐츠 제공을 넘어 AI 콘텐츠의 깊이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더 많은 독자와 기업들에게 전달하고, AI 기반 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AI 매터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혁신 영역에서의 협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AI 매터스 플랫폼 고도화와 더불어,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 산업별 맞춤형 AI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등을 통해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AI 매터스는 생성형 AI를 비즈니스에 접목하는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플랫폼을 통해 전문적인 AI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과 활용을 위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직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AI 교육을 제공, 기업 내 마케팅 조직을 위한 AI 마케팅 트렌드 교육도 제공하며 2025년 1월 현재 2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AI 관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함샤우트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성형 AI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용 팁을 제공하는 오리지널 영상 시리즈도 연재하고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