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DJI, AI 스마트 감지 기능 갖춘 'Matrice 4' 선보여

실시간 정밀 측정 위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 탑재

DJI가 DJI Matrice 4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DJI)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DJI가 새로운 기업용 플래그십 엔터프라이즈 드론 시리즈인 DJI Matrice 4 시리즈를 오늘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Matrice 4T와 Matrice 4E로 구성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멀티 센서를 탑재한 컴팩트 드론 시리즈는 스마트 감지 기능 및 레이저 거리 측정기와 같은 첨단 기능을 갖추었다. 이 드론들에 탑재된 AI 컴퓨팅 플랫폼과 대폭 향상된 탐지 기능은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티나 장(Christina Zhang), DJI 기업 전략 부문 수석 이사는 “Matrice 4 시리즈를 통해 DJI는 지능형 항공 작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고 말하며, “업계 최고의 산업용 드론에 AI를 탑재함으로써 수색 및 구조 팀은 더 골든타임 내에 생명을 구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또한, 한층 더 발전한 Matrice 4 시리즈의 인텔리전스 기능은 산업용 드론이 여러 복잡한 상황에서 증가하는 항공 작업 관련 요구사항들을 보다 잘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DJI Matrice 4 시리즈는 미디엄 망원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3배 광학 70mm 미디엄 망원 렌즈로는 10m 거리에서 전선 또는 다리의 나사와 균열을 검사할 수 있으며, 168mm 망원 렌즈로는 최대 250m 장거리에서 세밀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는 1,800m 거리까지 측정할 수 있다.

DJI Matrice 4T는 비상 대응과 공공 안전 및 에너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이 드론의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는 최대 1280x1024픽셀의 고해상도 모드를 지원하며, NIR 보조 조명은 최대 100미터 거리까지 조명을 비출 수 있다. 또한, 24mm 광각 렌즈와 IR-CUT 필터를 갖추어 밤낮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DJI는 온보드 컴퓨팅 기능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모델 트레이닝 도구와 타사 개발자 인증 프로세스도 제공하여 새로운 드론 AI 응용 분야를 확장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DJI Matrice 4E는 측량, 매핑 및 검사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24mm 기계식 셔터 광각렌즈로 다양한 각도에서 고속 항공 측량이 가능하다. 최고 21m/s의 매핑 비행 속도로 정사 및 경사 사진 모드에서 0.5초 간격으로 고속 촬영을 지원하며, 스마트 3D 캡처 기능을 활용하면, 원격 컨트롤러에서 초기 모델을 생성하고 정밀한 매핑 경로를 생성할 수 있다.

Matrice 4 시리즈는 내장된 AI 모델을 통해 수색 및 구조 임무에서 제2의 눈 역할을 하며, 까다로운 지형에서도 먼 거리에 있는 차량과 선박을 신속하게 감지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