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RGB LED 바 갖춘 '클레브 어베인 V RGB' 발매

둥그스름한 유선형 라인과 2mm 두께의 화이트 컬러 히트싱크 적용

어베인 V RGB 상품 정보 이미지 메인컷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에센코어(ESSENCORE Limited)의 클레브(KLEVV) PC메모리 신제품 어베인(URBANE) V RGB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레브 어베인 V RGB는 DDR5 플랫폼을 지원한다. 동작클럭 6,000MHz(48,000MB/s), 램타이밍 CL30-36-36-76 모델과 6,400MHz(51,200MB/s), 램타이밍 CL32-38-38-78의 두 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용량은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만 제공된다.

어베인 V RGB는 독특한 형태의 RGB LED 바(Bar)가 적용됐다. 2개의 빔(Beam) 형태로 디자인된 발광부는 중앙부를 가로지르는 알루미늄 가이드 라인을 통해 입체감을 더한다. 여기에 다양한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조명 제어 프로그램을 지원해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조명 효과 설정을 통한 시스템 튜닝 효과도 제공한다.

클레브는 어베인 V RGB 외관에 동사의 타 제품들과 다른 매끈하고 둥그스름한 라인을 적용했다.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를 가공한 히트싱크는 유선형 라인으로 외관에 유려함을 더하며, 2mm 두께로 제작된 히트싱크는 발열 해소 역할에도 충실하다.

어베인 V RGB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 히트싱크가 적용됐다. 매트한 느낌의 상단과 직선으로 뻗은 리니어한 선형 라인은 외관에 포인트를 더한다. 더불어 42.5mm의 히트싱크 높이는 타워형 CPU 쿨러와 같은 타 하드웨어와의 장착 간섭 우려를 최소화 한다.

마지막으로 어베인 V RGB에는 전용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시스템의 효율적인 동작과 과열 방지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10층(10 Layer)으로 제작된 기판(PCB)은 노이즈 감소를 통한 작동 안정성을 보장해 데이터 무결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