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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마세라티, 리테일 콘셉트 강남 전시장 오픈···고객 경험 극대화

그레칼레 스페셜 에디션 '컬러즈 오브 서울' 공개

신규 스토어 콘셉트를 적용한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 (사진=마세라티)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마세라티(Maserati)가 새로운 리테일 콘셉트를 국내 처음으로 적용한 전시장을 서울시 강남구에 오픈하고 그레칼레 트로페오 스페셜 에디션 ‘컬러즈 오브 서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컬러즈 오브 서울은 5세대 콰트로포르테를 디자인한 전설적인 디자이너 켄 오쿠야마의 작품으로, 마세라티와 켄 오쿠야마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다시 한번 손잡았다.

다카유키 기무라(Takayuki Kimura)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 (사진=마세라티)

4일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행사에서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국내 최초로 새로운 마세라티 리테일 콘셉트를 적용한 강남 전시장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켄 오쿠야마가 방한해 마세라티의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를 활용해 디자인한 자신의 작품, 그레칼레 컬러즈 오브 서울을 직접 선보였다. 

마세라티는 기존의 강남 전시장에 한국어로 ‘재단사의 아틀리에’를 뜻하는 ‘사르토리아(Sartoria)’의 세련미와 ‘작업실’을 뜻하는 ‘오피치나(Officina)’의 가공되지 않은 느낌을 접목시킨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 고객이 마세라티의 핵심 가치인 ‘이탈리아 럭셔리’와 ‘장인정신’을 한층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쾌적한 경험을 위해 평일은 100% 예약제를 기본으로 하며 주말의 경우 예약고객을 우선적으로 응대할 예정이다.

마세라티의 새로운 글로벌 스토어 콘셉트는 뉴욕 소재의 경험 디자인 회사 ‘에이트(Eight Inc.)’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일반적인 전시장의 밝고 무미건조한 느낌에서 벗어나, 어두운 미술관의 조각품처럼 차량을 조명해 도심 한가운데에서도 이탈리아의 아름다움이 물씬 풍기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실내 전반에 이탈리아의 구시가지를 연상시키는 흙빛 톤의 컬러를 적용했으며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까시나 커스텀 인테리어’가 디자인한 현대적인 가구와 진열장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고객은 개인 상담실의 대형 스크린에서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MXE 3D 디지털 구성기로 차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런치 패드’를 통해 고객은 시승과 차량 인도의 짜릿한 순간을 가족 및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새롭게 태어난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궁극의 마세라티는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다. 고객은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 외장 색상과 패턴, 인테리어 디테일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선택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마세라티 차량을 디자인할 수 있다.

그레칼레 푸오리세리에 스페셜 에디션 '컬러즈 오브 서울(Colors of Seoul)' (사진=마세라티)

이날 공개된 그레칼레 트로페오 스페셜 에디션 ‘컬러즈 오브 서울’ 또한 켄 오쿠야마 디자인의 대표이자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전설적인 산업 디자이너 켄 오쿠야마가 마세라티의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이용해 디자인한 작품이다. 

컬러즈 오브 서울은 마세라티의 럭셔리 SUV 그레칼레 트로페오 트림을 기반으로 한국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갖췄으며, 인테리어도 특별하다. 시트는 푸른빛이 감도는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 차체 색상과 통일감을 줬다. 부드러운 가죽과 알칸타라를 소재로 사용했으며, 시트 등받이와 표면은 슈퍼카 MC20 첼로(Cielo)와 동일한 V자형 패턴으로 장식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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