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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및 파나메라 GTS 첫선

순수 스포츠카의 성능과 민첩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 제시

포르쉐 파나메라 GTS (사진=포르쉐)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포르쉐 AG가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GTS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현행 파나메라 중 가장 강력하다.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600마력 (PS), 하우징 및 PDK쿨링 서킷에 완전 통합된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 (PS)을 발휘한다. 

더욱 개선된 구동 효율로 이전 세대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더 늘어난 전기주행 거리와 더 빠른 충전, 그리고 민첩한 반응을 제공한다. 총 25.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45 퍼센트 많은 에너지를 저장한다. 

포르쉐 후면은 다크 브론즈 컬러의 크롬 도금 테일파이프를 장착해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옐로우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메탈릭 그레이 톤의 터보나이트 컬러는 터보 모델에만 제공하며, 터보 S E-하이브리드 전면의 에어 블레이드와 리어 범퍼 스트립 및 단조 21인치 파나메라 터보 S 센터-락 휠에 적용된다. 인테리어에는 트림 스트립과 벨트 스트랩, 센터콘솔의 컨트롤, 스티어링 휠에 사용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사진=포르쉐)

포르쉐는 파나메라 최상위 모델에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한다. 400볼트 고전압 시스템과 결합된 혁신적인 섀시는 기술적으로 E-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파나메라 모델에서만 가능하다.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하며, 피칭과 롤링 현상을 적극적으로 보정한다. 

포르쉐 GTS 모델은 고성능으로 조정된 섀시, 독특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차별화되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직관적이고 민첩한 특징을 강조한다. 

이전 모델보다 20마력 (PS) 증가한 최고출력 500마력 (PS)을 발휘하며 주행 성능과 역동성, 그리고 효율성이 모두 향상되었다.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GTS는 스포츠 세단으로 주문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3세대 신형 파나메라의 새로운 기능을 그대로 제공한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제어 콘셉트, 원거리를 비추는 고해상 HD 매트릭스 LED, 더 긴밀히 통합된 애플 카플레이 옵션으로 제공하는 조수석 디스플레이의 비디오 스트리밍, 스마트폰 앱 주차 기능 등이 포함된다. 롱 휠베이스의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모델 출시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4존 (four-zone) 자동 온도 제어와 대형 센터 콘솔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파나메라 GTS는 스포츠 세단으로만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GTS 모델을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각각 3억3천960만 원, 2억5천280만 원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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