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넥슨은 18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여름맞이 ‘쾌감 원샷’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캠페인은 풍성한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함께 8월 13일까지 이어지며, 인기 크리에이터 ‘킥스나’와 ‘머더’가 직접 팀을 꾸려 대결을 펼치는 방송 시청 이벤트로 시작을 알린다.
7월 18일 오후 6시 ‘킥스나’ 및 ‘머더’의 아프리카TV 채널에서 각 크리에이터가 팀원을 선정하는 드래프트 방송을 진행할 예정으로, 방송 시청 시 ‘패스티켓(10장)’, ‘3만 경험치’ 등의 드롭스 보상을 지급한다. 본방송은 7월 25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BJ 브레드’ 공식 채널에서 진행되며 사전에 승자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4라운드로 구성된 경기의 승리팀을 맞히는 데 성공하면 라운드별 250명을 추첨해 총 1,000명에게 각각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7월 연예인 멀티카운트(1개)’, ‘7월 대표무기 멀티카운트(1개)’, ‘영구제 밀봉(1개)’, ‘SP’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 대 5 폭파 미션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빠른 대전’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로써 랭크 점수(RP) 변동 없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와 랭크전의 규칙과 전장 구성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2024 3차 무기 개편을 실시한다. ‘MP7’의 데미지와 반동 회복 속도를 상향하고 ‘Mak-11’은 명중률을, ‘Mak-12’의 명중률과 이동속도를 높인다. ‘KRISS’는 데미지를 늘리고 ‘CZS-3’은 반동 회복 속도 및 좌우 반동을 조정한다. 또, ‘DRT-6’ 및 일부 보조무기 4종의 일부 성능을 다듬는다.
넥슨은 ‘서든어택’ 여름 캠페인을 기념해 8월 1일까지 ‘쾌감 원샷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빠른 대전’ 플레이 등 일일 미션 완료 시 ‘기간연장 영구제(1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도파민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이번 개편 무기를 활용해 적 처치 등의 미션 달성 시 ‘CZS-3(15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1개)’ 등 각종 개편 스킨 무기 및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8월 29일까지 ‘클리어패스’를 운영하고 패스 보상으로 신규 반투명 마이건 ‘VS-9 (MG) TherapyⅡ’, ‘Mak-12 (MG) TherapyⅡ’, ‘제작재료’, ‘SP’, 경험치 300%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일일 퀘스트와 보충 퀘스트 수행으로 ‘클리어패스티켓’를 획득해 패스 레벨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코미디 크리에이터 ‘뷰티풀너드’의 힙합 크루 ‘맨스티어(Men’s Tear)’ 신규 캐릭터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1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1개)’, ‘캐릭터 프리티켓(2개)’를 지급하고 300일 이상 수집하면 ‘맨스티어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카운트 사용 시 ‘맨스티어 라이플 우산’, ‘맨스티어 마우스패드’, ‘AK47 Light(MG) 트로피칼’ 등과 교환 혹은 획득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여름맞이 ‘쾌감 원샷’ 캠페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