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삼성전자, 언팩 2024 개최···폴더블폰 및 웨어러블 신제품 대거 공개

갤럭시 버즈3 시리즈···AI를 통한 소통 경험 확장과 사운드 최적화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4'서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개최하고,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전격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신 갤럭시 Z 시리즈와 AI를 연동해 새로운 소통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다재 다능한 폼팩터와 한단계 더 진화된 갤럭시 AI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슬림한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내구성이 돋보인다. 

새로운 갤럭시 Z 시리즈에는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되었고, 더 오랜 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열 시스템도 진화했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폴더블과 대화면에 최적화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요약 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기조 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 키보드'에는 간단한 키워드만으로도 메일 본문이나 SNS 게시글의 문구를 작성해 주는 '글쓰기(Composer)'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통역(Interpreter)' 기능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는 새로운 '대화 모드'를 통해 보다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은 기본 '전화' 앱을 넘어 다양한 메시지 앱과 연동된다.  

카메라 경험은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통해 촬영부터 편집, 감상까지 모두 진화했다.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인물 사진 스튜디오(Portrait Studio)' 기능은 인물 사진을 3D 캐릭터,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줘 더욱 개성 있는 결과물을 생성해준다. 

삼성전자는 구글(Google)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더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에는 최신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앱이 탑재돼 언제든지 AI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어시스턴트(Assistant)'를 호출할 수 있다. 제미나이는 구글 앱들과 연동돼 유기적인 생산성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관람객이 '갤럭시 Z 폴드6'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6는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과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코닉한 폼팩터를 활용해 다양한 카메라 촬영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플렉스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위젯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사용자는 '삼성 헬스' 위젯을 통해 건강 지표를 확인할 수 있고, '미디어 플레이어' 위젯으로 다음에 듣고 싶은 음악을 보다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6는 신규 50MP 광각, 12MP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신규 50MP 고해상도 센서는 광학 줌 수준의 2배 줌을 지원해 2배까지 화질 저하 없는 성능과 결과물을 제공하며, AI 줌 솔루션으로 최대 10배까지 확대해도 선명한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새로운 광각 카메라는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와 동영상 HDR로 어두운 밤 등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인스타그램 앱으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고 바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게시물을 업로드 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6는 AI를 통해 S펜 경험을 새롭게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케치 변환(Sketch to image)' 기능은 갤러리의 사진이나 노트 위에 S펜으로 스케치를 더하면 생성형 AI가 단순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준다.

갤럭시 Z 폴드6는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칩셋과 방열 시스템을 최적화 해주는 1.6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는 더 오랜 시간 안정적인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 Z 폴드6의 커버 스크린은 22.1:9의 신규 비율을 적용했다. 신규 비율은 접었을 때 더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갤럭시 S 시리즈와 같은 바(Bar) 타입 제품과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기반으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제품 소개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 2종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AI를 통해 새로운 소통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새로운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을 제공하며, 음성 명령 보이스 커맨드 기능, 소음 제어 최적화, 대화 감지, 사이렌 감지 기능 및 통화 음질도 대폭 개선되었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커널형, 갤럭시 버즈3는 오픈형 디자인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던한 디자인의 '블레이드(Blade)'는 누르거나 쓸어서 기기를 손쉽게 제어하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세련된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블레이드(Blade)에 라이트(Light)를 추가했다. 

한편, 갤럭시 버즈3 프로는 향상된 하드웨어를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독자적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SSC'가 적용돼, 24bit 96kHz의 초고음질 오디오를 지원함과 동시에 오디오 본연의 소리에 더욱 가까운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7월 24일부터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6는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22만9천700 원, 238만8천100 원, 270만4천900 원이다. 1TB 모델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삼성스토어를 포함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6는 256GB, 512GB 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8만5천 원, 164만3천400 원이다.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색상으로,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는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실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3 프로의 가격은 31만9천000 원, 갤럭시 버즈3는 21만9천000 원이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언팩 직후 7월 11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얼리버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공식 사전판매는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삼성닷컴,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