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웨스턴디지털, 6TB 대용량 2.5인치 포터블 HDD 2종 선보여

WD 마이 패스포트 및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에 6TB 용량 추가

WD 마이 패스포트 6TB (사진=웨스턴디지털)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자사 WD 및 WD_BLACK 라인업에 세계에서 가장 큰 6TB 용량 2.5인치 포터블 HDD를 선보인다.     

신제품 2종은 ‘WD 마이 패스포트(WD My Passport)’와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WD_BLACK P10 Game Drive)’다.     

최대 6TB 용량을 지원하는 WD 마이 패스포트는 유저들에게 디지털 상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더욱 많이 보관하고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WD 마이 패스포트는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높은 신뢰성을 지원하는 포터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구입 후 즉시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슬림한 폼팩터로 제공된다. 또 256 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반 패스워드 보호 기능을 갖춰 소중한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어떠한 스타일에도 어울릴 수 있는 폭넓은 색상 옵션을 지원한다.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 6TB (사진=웨스턴디지털)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게이머들에게 오늘날 고사양 AAA 게임 타이틀에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PC 및 콘솔 게이밍 솔루션을 지원한다. 최대 150개의 게임[2] 저장이 가능할 정도의 6TB 대용량이 추가된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PC 및 콘솔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이들과 함께, 신규 게임 설치를 위해 기존 게임을 삭제하거나 게임 업데이트를 포기하지 않고 게임을 즐기기 원하는 게이머를 위해 설계됐다.     

니틴 카츠와하(Nitin Kachhwaha) 웨스턴디지털 제품 관리 디렉터는 “세계 최초의 2.5인치 6TB 포터블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자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된 것은 대단한 기술적 성과로, 이는 앞으로도 웨스턴디지털이 가능성의 한계에 계속 도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처럼 작은 폼팩터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최대 6TB의 용량을 제공하는 것은 학생, 게이머, 전문 비디오그래퍼를 비롯한 다양한 유저들에게 1개의 포터블 드라이브 안에 중요한 콘텐츠를 보다 많이 생성하고 보관할 수 있는 유연성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WD 마이 패스포트 6TB와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 6TB는 오는 6월 중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제품 2종은 출시 이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예정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