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이동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혼수철·이사철이 돌아왔다. 특히 올해는 엔데믹 이후 일상 회복 추세와 더불어 웨딩 및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추세로 새롭게 가전을 장만하고 집을 가꾸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가전업계에서는 삶의 질은 한층 높이고 집안일로 인한 노동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신혼부부와 MZ세대를 위한 스마트한 가전 제품 4가지를 소개한다.
■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공기질을 위한 ‘아에르 바이러스케어’
라이프케어 솔루션 디자인 기업 씨앤투스는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6월 초 공기 중 부유바이러스와 부유세균, 극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아에르 바이러스케어’를 선보였다. 30여 년간 필터 연구 개발에 주력해온 씨앤투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헤파급 고효율 필터부터 UV-C LED, 광촉매 필터까지 총 3단계 바이러스케어 시스템으로 강력한 공기 살균 및 청정 기능을 갖춰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공기질을 누릴 수 있다.
아에르 바이러스케어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공기질 케어가 필요한 공간 크기와 인테리어에 따라 스탠딩 또는 벽걸이 형태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휴식이나 숙면이 필요할 때는 백색, 녹색, 주황색, 적색 등 총 4가지 컬러의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으로 신혼부부 선물용으로도 유용하다.
■ 청소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 주는 ‘로보락 S8 Pro Ultra’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은 청소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 주는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판매하고 있다. 로보락 S8 Pro Ultra는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먼지통 비움, 자동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이 가능한 엠티 워시 필 도크(Empty Wash Fill Dock)가 특징이다. 엠티 워시 필 도크에는 듀얼 열풍건조 기능이 내장돼 물걸레 패드뿐 아니라 도크 내 물걸레 패드를 세척하는 바닥 면까지 자동으로 건조해 한층 위생적이다. 또한 Vibra Rise 2.0(비브라 라이즈 2.0) 물걸레 시스템을 도입해 단 한 번의 청소로 물걸레 청소를 두 번 진행한 효과를 낼 만큼 높은 청소 효율을 갖췄다.
■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인 ‘캐리어 모드비 냉장고’
캐리어는 8월 말 1~2인 가구를 위한 가전 브랜드 ‘모드비(Modevi)’를 선보였다. 모드비는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 차별화한 기능, 개인 공간에 딱 맞는 피트인(Fit-in) 제품인 점이 특징이다. 모드비가 출시한 ‘피트인 4도어 냉장고’는 618L 용량으로 신혼부부를 비롯한 1~2인 가구,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 홈술족을 겨냥한 ‘와인에디션 냉장고’도 출시했다. 모드비 와인에디션 냉장고는 하단에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복합 냉장고로 총 16병을 넣을 수 있어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알맞다.
■ 22L 대용량 음식물 처리기, ‘비앤테크 린클 그래비티 제로’
비앤테크 미생물 발효 분해 방식 음식물처리기 린클은 하루 최대 1.5kg의 음식물 쓰레기를 24시간 내로 분해하는 강력한 분해력을 가진 ‘린클 그래비티 제로’를 지난 7월 출시했다. 린클 그래비티 제로는 22L의 내부 용량, 15인치의 넓은 투입구 등 넉넉한 사이즈로 많은 음식물을 한 번에 투입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자동 열림 센서를 장착해 손을 대지 않고도 위생적으로 음식물을 투입할 수 있으며 외부 디스플레이로 투입 음식물의 중량과 투입 시간의 경과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