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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상반기 매출 14억 유로 달성···우루스, 우라칸 인기로 기록적 성과

영업이익 4억5천600만 유로 달성, 매출액 순이익률(Ros) 32.1%로 향상

람보르기니가 우루스와 우라칸 인기에 힘입어 2023년 상반기 매출액 14억 유로를 달성했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23년 상반기에 매출, 매출액, 수익성 모두 동기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전 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의 차량 인도 대수는 2022년 상반기 대비 4.9% 증가한 5,341대다. 슈퍼 SUV 우루스와 V10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라인업은 2024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됐다.

람보르기니는 또한 2023년 상반기 14억2천100만 유로(2022년 동기 대비 6.7% 증가)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022년 4억2천500만 유로와 비교해 7.2% 증가한 4억5천6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증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매출액 순이익률(RoS)도 32.1%로 향상됐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은 “상반기 달성한 기록적인 결과를 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람보르기니는 올해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Revuelto) 출시와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전략에 따라 설계된 최첨단 레이스카 SC63 발표하는 등 특별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륙별로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가 2,285대, 아메리카가 1,857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199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625대가 인도되며 1위를 유지했으며 영국(514대), 독일(511대), 중국/홍콩/마카오(450대), 일본(280대), 이탈리아(270대)가 뒤를 이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23년 3월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출시와 함께 내구레이스 경쟁하기 위해 설계된 최상위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SC63를 지난 7월 공개하는 등 전동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레부엘토는 출시와 동시에 2년 치 생산량의 주문을 확보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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