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트위치, 게임 이어 음악 콘텐츠까지 넘본다…유니버셜·아마존 뮤직과 '맞손'

아티스트·레이블 트위치 채널 생성 지원…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작 선봬

트위치 로고 (사진=트위치)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트위치가 유니버셜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및 아마존 뮤직(Amazon Music)과 손잡고 유명 뮤직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구축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트위치와 유니버셜 뮤직 그룹, 아마존 뮤직은 사용자가 더욱 광범위하고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업을 한층 강화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라이브 스트림은 물론, 고품질 공간 음향, 아티스트 관련 상품, 그리고 업계 최고의 유니버셜 뮤직 그룹 아티스트 라인업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까지 아마존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업으로 트위치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 및 소속 아티스트가 트위치의 풍부한 서비스를 활용해 팬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트위치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긴밀히 협력해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생성을 지원하고, 음악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트레이시 챈(Tracey Chan) 트위치 음악 부문 총괄은 “트위치는 뮤지션을 적극 지원하며 크리에이터가 우선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협력해 아티스트가 팬과 소통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들이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계약에 따라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Amazon Music Unlimited)의 구독자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의 방대한 카탈로그에 포함된 더욱 많은 음악을 HD, 울트라 HD 및 공간 음향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