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화각과 고해상도로 산업용 물류로봇, 배송로봇, 서빙로봇 등에 적합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시그봇(Cygbot)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한국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 2021, 이하 KES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시그봇은 3D Depth 센싱 기술 및 LiDAR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으로, 코엑스 1층 A홀에 위치한 테크솔루션관 내 부스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CygLiDAR H2 모델을 공개 및 시연할 예정이다.
CygLiDAR 의 제품군은 2D와 3D를 동시에 측정이 가능한 Solid State LiDAR로 로봇에 최적화됐으며, 가격경쟁력 또한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H2모델은 고성능 로봇에 적합한 LiDAR제품으로 넓은 화각과 고해상도로 산업용 물류로봇, 배송로봇, 서빙로봇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시그봇은 기존 초소형 2D/3D Dual Solid State LiDAR CygLiDAR D1 모델의 경우 미국에 대량 수출을 진행했으며, 미국과 유럽 각지에서 로봇에 적용해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에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D1모델의 Outdoor 버전인 D2 모델도 공개해 다양한 로봇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의 라인업 구축을 완료하여 더 많은 로봇에 적용 가능하게 됐다고 시그봇은 전했다.
이현민 시그봇 대표는 "이번에 공개되는 CygLiDAR H2와 D2모델로 소형 로봇에서 배송로봇까지 적용이 가능하게 되어 미국, 유럽 시장에 더 많은 로봇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CygLiDAR가 로봇용 LiDAR로 독보적인 브랜드로 각인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