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지난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천793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차량 성능, 디자인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에 따른 결과이다.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20년(879점)에 이어 올해도 국산 및 수입 브랜드를 포함한 산업군 평균(805) 대비 60점를 상회한 865점을 기록하며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5년, 업계 최장 5년 또는 10만 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2016년,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 ▲2020년,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2021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적용 등 다양한 행보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836점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2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산업군2위에 랭크됐으며, 지난 2013년(711점, 수입 브랜드 내12위, 국산 및 수입 포함 17위) 대비 무려 125점 수직 상승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만5천382 명 중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 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1천3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이번 조사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소유한 고객의 여정에서 우리가 그 동안 추구해 왔던 스웨디시 럭셔리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의 결실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여정에 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함께 나아가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