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 티포스(T-FORCE)의 고성능 메모리 엑스트림(XTREEM) ARGB 시리즈에 신규 색상, 화이트 모델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ARGB 화이트 모델은 동작클럭 3200MHz(PC-25600) 모델이 8GB 2개 구성의 16GB 듀얼킷과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킷 2종이 있으며, 동작클럭 3600MHz(PC-28800) 모델이 16GB 듀얼킷, 32GB 듀얼킷에 이어 32GB 2개 구성의 64GB 듀얼킷까지 3종을 더해 총 5종이 준비되어 있다.
티포스 엑스트림 ARGB는 전면부터 상단까지 이어지는 글로시 재질의 풀 미러 히트 싱크가 특징인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이 풀 미러 히트 싱크 부위가 LED 발광이 없을 때는 푸른빛을 띄는 어두운 블랙이었던 반면, 이번 엑스트림 ARGB 화이트 모델은 제품명처럼 흰색이 적용되어 있다.
엑스트림 ARGB 시리즈의 이러한 색상에 따른 차이점은 외형에서도 그대로 드러나 기존 제품이 어두운 밤하늘에 보이는 별자리였다면, 화이트 제품은 동이 트기 직전의 새벽녘 하늘에 뜬 별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ARGB 화이트는 제품명처럼 주소지정(Addressable) RGB를 지원한다. 에이수스·ASRock·기가바이트·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조명 컨트롤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연동이 가능하다.
만약 사용중인 메인보드에 이러한 연동 관련 기능이 없다 하여도 제품 장착 시 기본으로 설정된 RGB 효과가 표현된다. 이밖에 팀그룹에서 제공하는 전용 프로그램 '티포스 블리츠(T-FORCE BLITZ)'로 색상·패턴·타이밍 등 세부 설정도 가능하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ARGB 화이트는 ARGB 라이젠 3세대와 인텔(INTEL)의 최신 10세대 코어 프로세어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높은 호환성과 최고의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ARGB 화이트 16GB(8GBx2개)는 17만원대부터 64GB(32GBx2개)까지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