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네이버 쇼핑라이브, 검색 키워드 연동 서비스 실시

통합검색에서 쇼핑라이브 콘텐츠 확인할 수 있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네이버가 쇼핑 판매자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지난 3월 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롭게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공된 '라이브 커머스 툴'로 시작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서비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쇼핑라이브를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내 소개되었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 등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결과를 통해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에서 현재 진행중인 라이브 콘텐츠 뿐 아니라, 과거, 앞으로 방송 예정인 라이브 콘텐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쇼핑라이브로 소개될 예정이라면, 방송알림 설정을 통해, 잊지않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쇼핑할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라이브로 진행할 수 있어, 특히 새로운 판로가 필요한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누적 시청자수 3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