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18일 콤팩트한 크기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오피스와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3 컬러 프린터 ‘DocuPrint C3555d’(이하 도큐프린트 C3555d)를 출시한다.
‘도큐프린트 C3555d’는 최소 공간 설치가 가능한 전면 액세스 디자인을 적용, 소규모 사무실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앞면 또는 상부 액세스로 간단한 소모품 교체 및 유지 보수 조작이 가능해 뒷면이나 측면을 열지 않기 때문에 데스크톱 환경이나 공간 제약이 있는 사무실에 적합하다.
경제적인 기기 운영비용도 장점이다. 우선 색상 별로 최대 1만~1만5천매까지 출력할 수 있는 대용량 카트리지를 채택해 대량 인쇄에도 끊김 없는 문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토너 교체 빈도를 줄여 운영비용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대량 및 고속 인쇄 환경에서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도 갖췄다. 최대 90만 페이지까지 출력할 수 있고 분당 최대 35매 고속 인쇄 속도를 구현했다.
여기에 1200X1200dpi 출력 화질을 제공하는 고성능 엔진과 ‘EA-에코 토너’까지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과 출력 품질을 높였다.
이뿐만 아니라 ▲USB ▲와이파이 연결 출력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Google Cloud Print) ▲에어프린트(Airprint) 등 어플리케이션도 지원돼 무선 및 모바일 환경에서도 출력할 수 있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전면 액세스 디자인이 적용된 콤팩트한 사이즈에 대용량 토너, 출력 속도, 인쇄 품질 등의 기능은 고급 모델에 버금가는 성능을 탑재한 아주 경제적인 제품”이라며 “소규모 오피스를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공간의 효율성, 사용의 편의성, 운영의 경제성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