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와디즈 '올해의 베스트펀딩' 클립보드 리패드, 12월 앵콜 진행

리패드를 냉장고에 붙여놓은 모습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와디즈 올해의 베스트펀딩에 리패드가 선정됐다. 

국내 1위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가 지난 20일 '2019년을 빛낸 올해의 베스트 펀딩'을 공개했다. 

펀딩액이 3,000만원 이상이면서 만족도가 5점 중 4점 이상을 기록한 펀딩에 한해 선별된다. 펀딩이 성공했을 뿐아니라 실제 상품을 받아본 참여자 만족도도 높다는 의미를 갖는다.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이 선별된 가운데 환경에 대한 고민에서 제작된 제품이 랭크에 포함됐다. 쉽게 쓰고 버려지는 종이를 재사용함으로써 환경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클립보드 ‘리패드’가 그 주인공이다.

리패드는 평소 이면지 활용률이 높지 않은 것을 보고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쓰임을 고민한 끝에 제작된 제품이다. 잘 흩날리는 이면지를 양쪽에서 잡아 구김을 방지하고, 수납기능을 높여 최대 50매까지 보관할 수 있다. 

기존 클립보드는 집게 형식으로 구성돼 자칫 손이 끼이거나 다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리패드는 자석을 내장해 쉽고 빠르게 종이를 끼웠다 제거할 수 있고 눌림자국 없이 종이를잡아 준다. 화이트보드나 냉장고 등에 부착해 사용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리패드는 꾸준한 소통을 통해 발빠른 피드백을 보여줬고 제품에 대한 가감없는 의견을 수용했다. 현재 참여자들 요청에 따라 앵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앵콜펀딩에서는 기존 피드백을 수용해 마그넷 펜 홀더를 탑재했다. 

와디즈에서 오픈예정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신청을 통해 펀딩시작 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