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그루픽은 온라인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상품 추천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판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 추천 솔루션은 추천 상품을 노출할 사이트 내 특정 영역을 확보해야만 했지만 그루픽은 이 문제를 극복했다.
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 대표는 “그루픽 기술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고객을 살펴보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상품을 권하는 것과 비슷하다”며 “유능한 점원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잘 골라주는 것뿐만 아니라 타이밍도 잘 안다는 점을 착안해 상품추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그루픽 베타서비스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사용하는 쇼핑몰 운영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