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한국후지필름은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한 하이브리드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INSTAX SQUARE SQ20)’을 20일 글로벌 런칭한다고 밝혔다.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이전 버전보다 무게가 60g 가벼워진 390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특히 최대 15초까지 비디오 영상을 촬영할 수있고, 영상에서 베스트 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래임 크랩(FRAME Grab) 기능이 추가됐다.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과 셀피 미러가 있어서 촬영 영역을 미리 확인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기존 이중노출모드와 벌브모드 외에 사진 한 장 안에 여러 장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 (split) 모드’와 다양한 사진을 독특하게 배치한 ‘콜라주 촬영 (collage) 모드’, 빠른 셔터로 4가지 장면을 촬영하는 ‘연속 콜라주 (timeshift collage) 모드’ 등이 새롭게 포함돼 독특하고 다양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기존 16종 이미지 필터에 노스텔지어(Nostalgic) 필터와 피부 광택(Skin Brightening) 필터 2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18가지 이미지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모션(motion)’ 기능에서 시퀀스 필터, 사진 테두리를 어둡게 해주는 레트로 필터, 35mm 필름 효과를 주는 필름 프래임 필터 총 3가지 비디오 필터를 추가로 적용해 촬영한 영상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고급스러운 메트블랙과 부드러운 색감의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다음달에 국내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이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영상촬영 기능과 다양해진 촬영모드, 필터기능으로 고객들이 카메라 사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미를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