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LG전자가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 등 총 40종이고 용량은 128리터에서 836리터까지다. 이번에 선보인 모든 신제품은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해오던 디오스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를 기본 탑재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김치의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스탠드식 전 제품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4D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한 ‘냉기지킴가드’ 등이 냉장성능을 높였다.
특히 스탠드형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으로 운동을 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400리터대 제품은 위쪽칸을 좌우로 구분해주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식재료를 보관하는 패턴에 따라 중간칸, 아래칸, 매직스페이스 등을 포함해 총 5개 구역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칸만 전원을 끌 수 있다.
신제품은 에너지효율도 뛰어나다. 400리터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은 월 소비전력량이 12kWh다. 월 평균 300kWh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월 전기료는 2000원이 채 되지 않는다. 동일한 기준으로 300리터대 1등급 제품은 월 전기료가 1750원 수준이다.
LG전자는 일체감이 느껴지는 주방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무광 블랙 패턴인 ‘맨해튼미드나잇’ 색상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손잡이 부분도 디오스 냉장고와 동일한 사각 디자인의 ‘스퀘어 핸들’을 적용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65만에서 425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맛있는 김치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차별화된 신선기능과 냉장성능을 대폭 확대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