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휴가철이다. 무더운 날씨지만 잠시라도 일상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동물과 함께 사는 이들은 마음 편히 떠나기가 어렵다.
무선 IP(인터넷 프로토콜) 카메라를 활용하면 다소 안심이 될 수 있다. IP 카메라는 유무선 인터넷에 연결해 쓰는 카메라다. IP카메라를 통해 사용자는 외부에서도 집 안 상황을 휴대폰으로 점검할 수 있다. 무선 IP카메라 넷기어 알로 프로를 사용해봤다.
디자인
일반 보안 카메라는 대체로 외형이 투박하다. 하지만 이 제품은 전체적으로 단정하다. 색상은 흰색으로 깔끔하다. 또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했다. 카메라 무게는 236g으로 가벼운 편이다. 크기도 작아 인테리어를 크게 해치지 않는다.
구성품
알로 프로 구성품은 무선 HD 카메라와 충전 배터리, 카메라 전원 어댑터, 카메라 전원 케이블, 베이스 스테이션, 이더넷 케이블, 벽면 거치대, 벽면 거치대 스크류 등이다.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고, 무선 HD 카메라를 무선으로 베이스 스테이션에 연결하는 식이다.
간편한 설치
날도 더운데 너무 설치가 복잡하면 번잡스럽다. 우선 집에 있는 공유기와 베이스 스테이션을 이더넷 케이블로 연결한다. 이 과정은 보통 라우터를 설치하는 과정과 비슷하다. 그리고 베이스 스테이션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한다. 전원 온·오프 버튼을 눌러 베이스 스테이션 전원을 켠다.
베이스 스테이션과 카메라를 연결할 차례다. 베이스 스테이션 상단에 있는 동기화(싱크) 버튼을 약 2초 동안 누르면 동기화 상태 LED가 녹색으로 깜박인다. 그 다음 카메라 상단에 있는 동기화 버튼을 2초 가량 누르면 동기화는 완료된다.
베이스 스테이션은 와이파이 주파수인 2.4Ghz 신호를 이용해 카메라와 정보를 주고받는다. 이제 모바일 앱과 연동이 남았다. 모바일 앱을 내려받은 뒤, 모바일 앱 화면에 나오는 지시 사항을 따르면 간편하게 설치가 끝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무선으로 깔끔하게
전원코드와 랜케이블이 없어도 된다.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충전된 상태에서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랜케이블 대신 와이파이로 연결된다.
덕분에 집안 곳곳 어느 장소라도 간단하게 설치가 된다. 선반 또는 평평한 표면에 카메라를 올려놓을 수 있다. 또, 마그네틱 마운트 키트가 벽면에도 거치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2440mAh다. 이 리튬 배터리는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해 충전 가능하다. 무선으로 사용하면 배터리 충전을 해줘야 하는 게 번거로울 수 있다. 배터리 교체가 번거롭다면 전원을 꽂아두는 유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밤에도 잘 찍힌다
보안 카메라는 밤이 중요하다. 야간에 제대로 찍히지 않는다면 제품 성능 절반이 날아가는 셈이다. 알로 프로는 RGB-IR 야간 투시 기술을 갖추고 있어 어두운 환경에도 선명한 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한다.
영상 저장 공간은 무료!
하루하루 기록되는 녹화영상 용량은 어떻게 감당할까? 일부 보안카메라 제품은 녹화영상을 저장하려면 스토리지를 별도로 구매해야한다. 하지만 알로 프로는 일정기간 동안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알로 프로는 별도 메모리 저장 공간이 없다. 녹화영상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다. 기본적으로 7일간 녹화된 영상은 무료로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녹화영상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베이스 스테이션 후면에 있는 USB 단자에 저장 장치를 연결해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보안카메라로 제격…
알로 프로는 사무실이나 가정에 설치해 방범용으로 적합한 보안카메라다. 생활 방수 기능으로 실내와 실외 모두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양방향 통화 기능이 있어 반려동물 보안카메라로 제격이다. 내 목소리를 반려동물도 들을 수 있고, 반려동물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집을 비울 때마다 반려동물이 걱정이지만 보안 카메라의 복잡한 설치나 운영이 두려웠던 반려인이라면 알로 프로는 무난한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