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에이수스(ASUS)가 건물 안 어느 곳에서도 끊김 없이 공유기 와이파이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AiMesh’ 기능을 선보였다.
AiMesh 기능은 에이수스 공유기를 기반으로 건물 구조, 건물 재료, 심지어 가구 배치에 따라서도 영향받는 와이파이 신호 도달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기술이다.
복수 ASUS 공유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이동하면서 각 공유기가 관할하는 와이파이 영역으로 넘어갈 경우 공유기 간 신호 강도를 모니터링해 매우 빠르고 부드럽게 전환하도록 설계됐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와 같은 무선 연결 기기를 들고 이동할 경우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공유기에 자동 연결해 끊김 없고 빠른 와이파이 신호를 제공한다.
장소나 위치 이동에 따른 SSID 개별 접속이 아닌 단일 SSID로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기술이다. 또 위치에 따라 5GHz와 2.4GHz 두 가지 주파수 대역 중 최적 주파수 대역을 지능적으로 선택해 준다. 세 대 이상 공유기가 연결된 경우 자가 치유기능을 통해 문제가 있는 공유기를 정상 작동중인 공유기가 대체, 최적의 조건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되도록 한다.
기존 에이수스 공유기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향상된 AiMesh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타사 Mesh 와이파이 속도는 1200Mbps~3000Mbps에 불과하지만 AiMesh는 최대 속도가 5300Mbps에 달한다.
이 외에도 PC와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히 AiMesh 및 공유기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