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설 연휴는 진정한 ‘빨간 날’이 이틀 뿐입니다. 그런데 벌써 하루가 지나가 버렸고 이제는 정말 토요일과 일요일, 단 이틀 남았습니다. 왜 토요일은 대체휴일로 안 쳐줄까요?
아쉽기 그지 없긴 하지만, 남은 이틀도 더욱 더 잉여롭게(!) 집순이·집돌이로 보낼 수 없을까요? 설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아이폰 앱을 테마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 스마트폰으로 즐기자
명절마다 철 지난 영화를 견디다 못해 잠을 청했다고요? 올해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바로 평창 동계올림픽이라는 훌륭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굳이 TV가 없어도, 버스 안이나 열차 안에서 감동의 순간을 함께 하세요. 네이버TV와 옥수수, 티빙, 올레tv, SBS -평창올림픽, my K등의 앱으로 생중계를 즐기세요. 따로 시청료를 낼 필요는 없지만 데이터를 쓰게 된다는 사실! 주의하세요.
VR 헤드셋이 있다면 더 실감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VR앱을 설치하면 카메라 각도를 바꿔가며 더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역시 게임이지
명절 연휴, 역시 재미있는 게임만한 게 없습니다.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혹은 오가는 버스나 열차 안에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파이널판타지 XV 포켓 에디션을 시작해 보세요. 이 게임은 간단한 탭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 어드벤쳐 RPG입니다.
방탄소년단 팬이라면 슈퍼스타 BTS는 어떠세요? 이 게임은 DNA, MIC DROP 등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음표를 누르며 즐기는 리듬 게임입니다.
집에만 있기 너무 답답하다면⋯
이번 연휴에 어디론가 떠나지 못했다고요? 명절이 지나면 확 떨어질 항공권 가격을 기대하며 해외 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트립스토어는 여러 여행사의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여행 기간, 가격, 출발시각, 인원 등의 필터 기능을 제공하며 최저가 정보도 알려줍니다.
그러나 말도 지리도 익숙하지 않은 해외여행만 여행이라고 누가 정해 놓았던가요? 주말을 이용한 짧은 나들이도 재충전에는 충분합니다. 여가 정보 큐레이션 앱 ‘ZUMO: 주말에 뭐하지?’는 문화 행사와 축제, 전시회, 영화, 맛집 등 주말에 유용한 여러 정보를 한 데 모아 보여 줍니다.
설날 덕담 메시지엔 스티커도 붙여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처럼 소중한 사람들에게 올 한해 잘 풀리길 기원하며 새해 덕담 메시지도 보내야겠죠. 아이폰 메시지 앱을 이용하면 단순한 글자 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스티커와 손글씨 스케치도 보낼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스티커 섹션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브라운&코니 알콩달콩 데이트 – 라인프렌즈나 개의 해를 맞아 귀여운 강아지 얼굴로 인사를 전할 수 있는 Shiba Dog’s Head등 무료 스티커가 한데 모여 있습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을 쓴다면 긴 글자 대신 앙증맞은 스티커를 보내면 어떨까요? 말로는 다 전하지 못한 마음을 스티커에 실어 보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