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삼성전자는 11월 7일·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를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어떤 제품 또는 기술을 내놓을까요?
많은 이들이 폴더블폰을 꼽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폴더블'한 로고를 공개했는데요. 이는 SDC에서 폴더블폰 관련 발표를 할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출시 가능한 완제품보다는 삼성 폴더블폰의 윤곽을 보여줄 확률이 높습니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와 하드웨어 프로토타입 등이요.
확 바뀐 빅스비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빅스비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미국 뉴욕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자리에서‘빅스비 2.0’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 자리에서도 빅스비 생태계를 넓히는 노력을 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갤럭시홈도 새로 단장해 발표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빅스비를 탑재한 첫 번째 AI 스피커 ‘갤럭시홈’을 공개했습니다. 항아리 닮은 꼴인 이 제품은 20cm가량 되는 높이에 다리가 세 개 달렸습니다. 당시 삼성은 11월 정식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언제 : 국내 시간으로 11월 8일 새벽 3시
어디서 :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