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루머통신] 아이폰X, 새 모델 나오면 할인 대신 단종?

KGI 궈밍치 “아이폰X 가격 인하가 저가 제품 판매 막을것”

애플이 2017년 출시한 아이폰X이 올해 새 모델 출시와 함께 단종될 가능성이 커졌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애플이 2017년 출시한 아이폰X이 올해 새 모델 출시와 함께 단종될 가능성이 커졌다. 맥루머스가 대만 KGI증권 보고서를 인용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애플은 보통 매년 하반기에 새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이전 해에 나왔던 아이폰 가격은 내려서 계속 판매한다. 현재는 2015년 출시된 아이폰6s, 2016년 출시된 아이폰SE·아이폰7과 2017년 출시된 아이폰8·X이 함께 판매중이다.

그러나 대만 KGI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아이폰X 2017년 모델을 더 싸게 팔 경우 LCD 디스플레이를 쓴 6.1인치 모델의 판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OLED 디스플레이와 페이스ID 등 프리미엄 모델의 가치에도 영향을 준다”고 분석했다.

또한 그는 1세대 아이폰X이 2018년 단종될 것으로 예측했다. 따라서 올해는 아이폰SE와 아이폰7·7 플러스, 아이폰8·8 플러스와 아이폰X 새 모델이 출시될 전망이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