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상연 기자) 올 설 연휴는 1월 27일부터 1월 30일까지 총 4일간입니다. 그나마 올해부터 적용되는 대체연휴 덕에 휴일이 하루 늘어났죠. 대형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 5월, 9월보다는 못하지만 어쨌든 휴일이 하루 늘어난 건 반가운 일입니다. 연휴에 쓸만한 아이폰 앱을 모아 주제별로 정리했습니다.
도로 위 트러블 해결하는 고마운 앱들
고향 가는 길, 도로 위에서 휘발유가 떨어지면 난감하겠죠?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주는 마카롱 앱을 이용해서 출발 전 미리 가득 채우고 떠나세요. 이번 명절에 연비는 어땠는지 통계를 내 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일어나는 가장 무서운 사태 중 하나로 급하게 화장실을 찾아야 할 때를 들 수 있죠. 이럴 때 쓸 수 있는 유용한 앱, 바로 ‘찾아줄게‘입니다. 이 앱은 공공데이터를 이용해서 전국의 개방형 화장실과 공용 화장실을 무료로 찾아줍니다. 더 이상 식은땀 흘리지 말고 스마트하게 검색하세요.
역귀성하시는 부모님을 위한 앱도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앱인 시티매퍼를 알려드리세요. 앱 찾기가 익숙지 않다면 ‘공유’ 기능을 이용해 URL을 바로 보내 드리는 것도 좋겠죠?
내가 보낸 선물은 제대로 도착했을까?
설 명절에 몰려드는 택배 물량을 처리하기 위해 전쟁이 벌어지죠. 이런 와중에 내가 보낸 택배가 과연 무사히 도착했는지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송장번호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택배를 추적해 주는 스마트택배 앱으로 한꺼번에 확인하세요.
설 연휴 장볼 일도 많아지죠. 한 기업에서 설문조사를 해 보니 직장인 한 명당 평균 30만원에서 50만원 가까이 쓴다고 합니다. 대형마트 가격 변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인 마트모어를 이용하면 알뜰 구매에 도움이 되겠죠?
나홀로 명절, 마음껏 즐기자
명절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고향길을 포기하고 나홀로 명절을 즐기는 분들도 많죠. 그동안 못 봤던 드라마나 영화를 몰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첫 한 달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를 설치해 보세요.
구글플레이도 나홀로 명절족을 잡기 위해 만화 합본과 영화 등 콘텐츠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빠서 놓쳤던 영화나 소설, 만화를 지금 읽어보세요. ‘너의 이름은’으로 화제가 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하지만 죽고 싶어서 안달이 난(?) 마왕이 되어 적군을 키우는 게임, ‘마왕, 죽기로 결심하다‘도 시간도둑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단순하지만 전략이나 타이밍도 중요하고 킬링타임용으로 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