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이 이스터 에그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알파벳은 구글 X랩도 포함할 것이며, 이 곳에서는 드론 배달 프로젝트 ‘윙’과 같은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입니다’(…our drone delivery effort)라는 문장 마지막에 보이는 마침표(.)를 클릭해야 찾을 수 있다. 마침표가 작은데다 웹사이트의 HTML 소스를 살펴보면 아예 마우스 화살표 모양도 바뀌지 않도록 속성을 설정해 놓은 것을 알 수 있다.
마침표를 누르면 나타나는 웹사이트인 hooli.xyz에는 난데없이 hooli[xyz]라는 로고와 함께 ‘영감’(inspiration), ‘탐험’(xploration), ‘비전’(vision)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훌리XYZ(HooliXYZ)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불러모은 천재들이며 미래의 미래까지 내다보는 사람들’이라는 문장도 보인다.
대체 ‘훌리’의 정체가 무엇일까. 미국 케이블TV 채널인 HBO가 2014년부터 방영한 시트콤인 ‘실리콘밸리‘에 그 답이 있다. 그 이름처럼 실리콘밸리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이 시트콤에 등장하는 가상의 인터넷 기업 이름이 바로 ‘훌리’(Hooli)다. 바로 시트콤 ‘실리콘밸리’를 광고하기 위한 웹사이트인 것이다. 실제로 웹사이트 아래에서 ‘©2015 HOME BOX OFFICE, INC.’라는 HBO 명의 저작권 표시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