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조텍 지포스 GTX980 Ti AMP! 오메가 에디션 출시

익스트림 모델 대비 클럭 낮춰 원활한 제품 수급 약속

(씨넷코리아=봉성창 기자) 조텍코리아에서 오버 클럭 브랜드인 AMP!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조텍 지포스 GTX980 Ti AMP! 오메가 에디션을 22일 국내 출시했다.

이 제품은 AMP! 익스트림 모델과 동일한 PCB 디자인과 쿨링 시스템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다만 제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은 익스트림 제품 대비 클럭을 낮춰 제품 수급이 보다 원활할 것이라고 조텍코리아 측은 밝혔다.  

엔비디아의 최신 GTX980 Ti GPU를 채용했고, 2,816개의 쿠다 코어로 1,178MHz의 베이스 클럭과 1,279MHz의 부스트 클럭을 가진다. 또한, 384-bit의 GDDR5 6GB 메모리는 7,020MHz의 메모리 클럭으로 동작하며, 멀티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도록 3개의 DP 포트와 각각 하나의 HDMI 2.0 포트, 듀얼 링크 DVI 포트를 통해 최대 4개의 모니터와 연결가능하다.

오메가 에디션은 EKO팬 기술이 적용돼 공기 흐름을 약 30% 가량 강화시켜 효과적인 냉각을 도모했다. 또한, 본 제품에 적용된 프리즈(FREEZE) 기술은 그래픽카드 사용량이 적을 시에 팬이 완전히 정지하여 안정적인 온도와 팬 수명을 연장 시켜주며, 파워 부스트 기술은 오버 클럭 시에도 소음과 파워 변동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카본 엑소아머(Carbon ExoArmor)를 채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백플레이트에 내구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