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액세서리 ‘EXPERT W480 Web 핸드 샌딩 페이퍼’와 ‘EXPERT HEX-9 드릴비트 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EXPERT W480 Web 핸드 샌딩 페이퍼는 목재, 페인트, 철, 알루미늄, 석고보드 등 다양한 소재의 거친 표면을 다듬는 용도로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 제품이다. 강한 유연성이 특징인 ‘플렉시-웹(Flexi-Web Technology)’ 기술로 찢어짐 없이 손에 부드럽게 감겨 편안한 작업감을 제공한다. 접지선이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한다. 또한 양면 사용은 물론 방수 소재로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제품 사이즈는 115×140mm이며, 핸드 샌딩 시트 입자의 거칠기에 따라 EXPERT W480 Web 핸드 샌딩 시트 G120, G180, G240, G320 각 2매로 구성된 4종과 혼합 세트(G120, G180 2매, G240, G320 1매) 1종을 포함해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EXPERT HEX-9 드릴비트 세트 3종은 EXPERT HEX-9 멀티컨스트럭션 드릴비트, EXPERT HEX-9 하드세라믹 드릴비트, EXPERT HEX-9 하드세라믹 & 드릴비트 등이 있다. 우선 EXPERT HEX-9 멀티컨스트럭션 드릴비트 5종 세트는 직경 ▲4mm 1개 ▲5mm 1개 ▲6mm 2개 ▲8mm 1개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처음 자리잡은 위치에서 뒤틀림 없이 정중앙에 드릴링이 되는 센터링 특허 설계(Bosch Centering Geometry)로 다양한 작업에서 정확한 드릴 작업이 가능하다. 정밀 연마된 고성능 카바이드 팁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작업 중 발생하는 분진을 외부로 배출하여 제거함으로써 신속하고 효율적인 드릴 작업이 가능하다.
EXPERT HEX-9 하드세라믹 드릴비트 5종 세트는 직경 6mm의 드릴비트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화 타일의 손상 걱정 없이 쉽고 깔끔한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비트 팁은 보쉬만의 카바이드 기술(Bosch Carbide Technology)을 적용해 수명이 길며, 미세 그라인딩 처리로 비트 팁이 예리해 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EXPERT HEX-9 하드세라믹 & 드릴비트 5종 세트는 타일 작업을 위한 올인원 키트로 하드세라믹 드릴비트 3개와 직경 6mm의 CYL-3 콘크리트 드릴비트 2개로 이뤄져 있다. CYL-3 콘크리트 드릴비트는 보쉬만의 카바이드 소재 배합으로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드릴 드라이버에 쉽게 장착할 수 있는 원통형 샹크(손잡이)가 특징이다. 또한 절삭 날이 2개인 ‘2-플루트 U자형’ 디자인으로 분진을 빠르게 제거하고 발열을 최소화해 긴 수명을 자랑한다.
한편, 보쉬는 사용용도 및 성능에 따라 액세서리 라인을 ‘BOSCH’, ‘PRO’, ‘EXPERT’ 3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EXPERT는 일반 라인보다 약 2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보쉬의 최고 등급 프리미엄 액세서리 라인이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 전문가용 액세서리는 고성능의 EXPERT 라인으로, 우수한 성능과 활용도를 자랑한다”며, “특히 핸드 샌딩 페이퍼는 사용자의 작업 환경과 필요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4종으로 출시되었으니, 관련 작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