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ZEISS(자이스) 공식 수입원 세기P&C는 ZEISS가 전문 사진가와 창의적인 비주얼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Otus ML 렌즈 시리즈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Otus ML은 다목적 촬영에 적합한 1.4/50과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1.4/85, 두 가지 화각으로 출시된다. 전설적인 ZEISS Otus 시리즈를 계승하여 탁월한 광학 기술을 미러리스 카메라(Sony E, Canon RF, Nikon Z 마운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Otus ML 렌즈는 눈으로 보이지 않는 세밀한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표현하는 탁월한 광학 성능을 제공한다. ZEISS 특유의 선명도, 정확한 색 재현력, 입체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ZEISS Look’을 완벽히 담아냈다. 아포크로매틱(APO) 설계는 색수차를 최소화하여 뛰어난 색 정확도를 제공하고 비구면(Aspherical) 렌즈 설계는 왜곡 없는 이미지를 생성해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T 코팅은 반사 및 플레어를 줄여 선명도와 색 정확도를 극대화한다.
기계적 설계 면에서도 정밀한 수동 초점 시스템을 탑재하여 크리에이티브한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렌즈는 정밀 헬리코이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부드러운 메탈 포커스 링을 갖추고 있어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비디오 촬영을 위한 디클릭(De-click) 기능이 장착된 수동 조리개 제어는 매끄럽게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촬영 시나리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ZEISS 모바일 이미징 및 사진 부분 책임자 Sebastian Döntgen는 "이 렌즈는 ZEISS의 품질과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반영하며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현대적인 기술 발전을 결합한 제품이다."라고 했으며, ZEISS 사진 카테고리 매니저 Petra Visuri는 "수동 초점은 단순한 촬영 방법이 아니라 사진가가 창의력과 장인 정신을 더욱 깊이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다. 이를 통해 이미지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를 정밀하게 강조하며 비주얼 아이디어를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Otus ML 렌즈는 전문 사진가들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올-메탈(All-metal) 바디로 설계되었다. 콤팩트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최신 미러리스 마운트(Sony E, Canon RF, Nikon Z-Mount)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렌즈 무게는 1.4/50은 677g, 1.4/85는 1,040g이다. 렌즈에 정확한 눈금(Precise Scales)이 표시되어 빠르고 정밀한 조정이 가능하고 촬영자가 설정을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EISS 앰배서더이자 프로 사진가인 Mo Xie는 "ZEISS Otus ML 렌즈는 촬영한 이미지에서 단점을 찾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완벽하다. 놀라운 선명도와 사실적인 색 표현력은 전문 사진가로서 제가 원하는 바로 그 모습이다."라고 전했고, Wolf-Peter Steinheisser도 "새로운 ZEISS 렌즈는 그야말로 놀랍다. 믿을 수 없을 만큼 선명하고 정밀하며 가벼워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금속 초점 링의 감촉은 촬영하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Otus ML 렌즈는 어려운 촬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파란색 실링 링(Blue Sealing Ring)이 카메라와 렌즈의 접합부를 보호하여 먼지와 습기 유입을 방지하고 추가적인 방수 실링이 적용되어 물방울이나 튀는 물로부터 렌즈를 보호한다. -20°C에서 +55°C까지의 극한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며 기계적 충격, 진동 및 내구성 테스트를 거쳐 강한 내구성을 입증했다.
2013년 첫 출시 이후 Otus 시리즈는 낮은 샘플 편차와 뛰어난 화질로 인정받아 왔으며 새로운 Otus ML은 이를 계승하여 최신 미러리스 마운트에 최적화된 정밀 광학 성능과 기계적 설계를 결합했다. Otus ML은 완벽한 컨트롤과 창의적인 자유를 동시에 원하는 사진가들에게 최적의 도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