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Surfac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2만5천 원 상당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Microsoft 365 Personal) 플랜 1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7일까지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 스토어, 쿠팡, 하이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쿠팡에서는 서피스 5종(ZIA-00032, ZIA-00050, ZIA-00054, ZIB-00032, ZEN-00015)이 대상이며,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해당 5종에 ZID-00015 모델이 추가 포함된다. 하이마트에서는 쿠팡과 동일한 5종이 행사 대상이며, 일부 매장(하이마트 잠실, 월드타워, 대치 등)에서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서피스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365 Copilot)의 강력한 조합이 만들어내는 AI 기반 생산성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 플랜 구독자에게 매월 제공되는 크레딧을 통해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에서 코파일럿을 통해 창의력을 확장하고, 업무를 간소화하며, 더욱 스마트한 방식으로 업무와 일상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서피스는 고성능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AI 기능을 더욱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자연어 처리, 실시간 데이터 분석, 문서 자동 생성 등 복잡한 AI 연산 작업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업무는 물론 학습, 창작, 개인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은 업무와 일상 속 다양한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생산성 도구다.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이메일 정리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정리, 일정 관리, 프레젠테이션 제작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프롬프트 입력을 기반으로 즉각적인 제안과 자동화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코파일럿을 통해 워드(Word) 앱에 간단한 아이디어나 핵심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문장을 보완하고, 논리적인 흐름을 갖춘 맞춤형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파워포인트(PowerPoint)에서는 키워드만 입력해도 AI가 내용을 구조화하고, 디자인까지 적용된 완성형 프레젠테이션을 즉시 제작한다. 또한, 아웃룩(Outlook)에서는 수십 개의 이메일 스레드를 빠르게 분석해 핵심 내용만 요약해 주어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셀(Excel)과 원노트(OneNote)에서도 코파일럿의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엑셀에서는 단순한 데이터 입력만으로도 분석 결과를 도출하고, 시각적으로 정리된 그래프와 차트를 자동 생성해 보다 직관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원노트는 정리되지 않은 메모나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구조화하고,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 실용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 플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Microsoft Designer)도 포함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I 기반 이미지 생성 및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 아이디어 중에서 완성도 높은 시각 자료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편집 기술 없이도 AI가 자동으로 이미지를 보정하고, 필요 없는 요소를 제거해 더욱 세련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 플랜 구독자는 1TB의 원드라이브(OneDrive)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제공받아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디바이스에서 동시 로그인 및 연동이 가능해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도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AI의 도움을 받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