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레이싱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전기차 레이싱 시리즈 새 시대 예고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포르쉐 AG가 2023년 1월 14일 멕시코시티 E-프리 개막전에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모델을 투입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작 포르쉐 개발 센터에서 진화한 전기 레이싱 카는 이탈리아 프란치아코르타의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다. 포르쉐는 3세대 전기 레이싱카로 2023시즌부터 ABB FIA 포뮬러 E 세계 챔피언십에 태그 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으로 출전하며, 세계 최초 전기차 레이싱 시리즈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는 전기 레이싱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볍고, 강력하며, 효율적인 차량으로, 전통적으로 포뮬러 E 레이스가 펼쳐지는 전 세계의 주요 도시 서킷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설계됐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를 비롯해 새로운 세대의 포뮬러E 레이스 카는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차량은 경량화되고 휠베이스는 짧아졌으며 차폭도 좁아졌다. 배터리 크기가 줄었지만 성능은 오히려 증가했고 회생 에너지 비율도 개선됐다. 에어로 다이내믹과 디자인도 변경되었으며, 더 민첩한 3세대 모델은 레이스 트랙에서의 성능 향상을 위해 모든 것을 다 갖췄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의 새로운 외관은 포르쉐 브랜드 목표인 "드리븐 바이 드림(Driven by Dreams)"에서 영감을 받았다. 개성, 독특함 등 젊은 타깃 그룹에 어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면서 진보적인 시대 정신을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