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나래 기자) 앤디솔루션이 제6회 대한민국파워브렌드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매직블록’은 (사)한국빗물협회가 개발하고 앤디솔루션과 국내 회원사들이 제조‧유통하는 순수 국내 기술의 신개념 ‘입체결합옹벽’블록이다. 기존의 옹벽블록과 달리 각각의 블록이 레고처럼 서로 체결되어 전체 옹벽이 한 덩어리처럼 기능하여 부등침하와 토압을 견디는 데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에코매직블록은 5종류의 독특한 구조를 가진 블록들을 부자재 없이 블록의 단순한 연결만으로 다양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어서 완공시 높은 미관을 자랑한다. 게다가 소형블록(무게 7~14Kg)의 경우, 무게가 가벼운데다 경험이 없는 일반인도 시공이 가능하여 세계 최초의 옹벽블록 셀프시공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에, 최근 앤디솔루션은 ‘에코매직블록’을 활용한 셀프시공 사례를 찾아 ‘셀프시공 사진 콘테스트’를 열기도 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국에서 50여개의 사례가 출품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사례들이 각축을 벌였다.
김신 앤디솔루션 대표이사는 “셀프시공을 위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에코매직블록을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회사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사례들을 발굴해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앤디솔루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셀프시공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에코매직블록은 ‘아시아 콘크리트엑스포’ 전시회에서 소개된 이후,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에서 도로와 하천 및 해안 등에 적용이 검토 되는등 공공시장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한편, 에코매직블록을 개발한 한국빗물협회는 앤디솔루션을 중심으로 전국에 제품을 제조‧유통할 회원사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세계 30개국 특허를 기반으로 기존에 진출한 중국 및 브라질 외에도 아프리카 등 SOC기반이 약한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해외진출을 타진하고 있으며 이에 함께할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