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에서 XENSIV IM67D130A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하이엔드 MEMS 마이크로폰 기술을 결합한 IM67D130A는 자동차용 고성능 저잡음 MEMS 마이크로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XENSIV IM67D130A는 자동차용 품질 요건을 충족하는 업계 최초의 마이크로폰으로, 엔지니어의 디자인-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품질 인증을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다.
M67D130A는 -40°C~+105°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해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130dB SPL의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으로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왜곡 없이 오디오 신호를 포착할 수 있어, 자동차 내부와 외부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핸즈프리 시스템, 비상 통신시스템(eCall), 차내 통신,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등 차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마이크로폰은 사이렌이나 도로 상태 감지 등 외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해 ADAS나 예측적 유지보수를 위한 보안 센서로 사용할 수도 있다.
67dB의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와 극히 낮은 왜곡은 음성 인식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음성 품질과 음성 인식을 제공한다. 또한 타이트한 감도 매칭으로 다중 마이크로폰 어레이에 최적화된 빔포밍 알고리즘을 허용한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EC-Q103-003 표준에 따라 인증됐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PG-LLGA-5-4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주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