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지난해 美 스마트워치 시장 50% 성장"

NPD 리서치 "성인 스마트워치 보급률 16%"

지난 한 해 미국 내 스마트워치 판매 수량과 금액이 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씨넷)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지난해 미국 스마트워치 판매 수량과 금액이 전년대비 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2017년 12월부터 지난 해 11월까지 12개월간 미국에서 판매된 스마트워치는 전년 보다 약 61% 증가했다. 판매 금액은 51% 가까이 늘어난 50억 달러(약 5조 6천억원)으로 늘어났다.

NPD는 미국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 핏비트 등 주요 업체가 전체 시장의 88%를 차지했지만 파슬 등 전통적인 시계 브랜드, 또는 운동에 특화된 가민 등 브랜드가 조금씩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NPD에 따르면 현재 미국 성인 중 스마트워치 보유자의 비율은 12%에서 16%로 늘어났다. 특히 18~34세 연령층에서 스마트워치 보급률은 23%에 달한다.

그러나 심전도 측정 기능을 갖춘 애플워치 시리즈4가 등장하면서 중장년 층의 스마트워치 보급률도 증가할 전망이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