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네이버쇼핑은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스타일윈도에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능 개선은 짧고 감각적인 동영상을 즐기는 구매자들의 최신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이다.
구매자는 모델이 상품을 착용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상품의 핏과 소재의 특징을 사진과 텍스트보다 효과적으로 파악 가능하다.
판매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만 하면 최대 10초까지 GIF를 자동 추출해 대표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움짤’ 변환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