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유튜브가 ‘2018 유튜브 리와인드’를 통해 국내외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뮤직비디오와 인기 영상 톱 10을 6일 발표했다.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즐겨 본 상위 10개 영상 모두 국내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다. 쉬운 멜로디와 리듬으로 큰 인기를 얻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1위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유튜브 영상 톱 10에서는 사회적 이슈를 다룬 영상들이 다수를 차지했으며, 이 외에도 홈트, 먹방,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는 사회 이슈와 관련된 영상들과 뉴스채널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양예원씨의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 꼭 한 번만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영상이 ‘미투 운동’의 확산과 함께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2018년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한국 채널,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유튜브 영상 트렌드는 유튜브 리와인드 글로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