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삼성전자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Van GoghMuseum)'과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 1월 31일까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더 프레임(The FRAME)' TV를 활용한 팝업 전시회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더 프레임 X 반 고흐 미술관' 전시회는 큐레이터가 엄선한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 총 9점으로 구성해 미국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 색감을 최적화하는 '더 프레임'의 '조도 센서' 기술로 반 고흐 작품의 강력한 색채를 효과적으로 구현해 실제 미술관에서 그림을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31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쇼핑몰 '킹 오브 프러시아(King of Prussia Mall)'에서 진행된다. 이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는 뉴저지의 '쇼트힐스몰(Short Hills Mall)'에서 운영된다.
전시회에서 기념품 판매 등으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반 고흐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과 운영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반 고흐 미술관'과 손잡고, 관련 작품을 삼성 '아트스토어'에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