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60GHz 무선영상미러링 기기 제조기업 와이젯이 14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8(KITAS 2018)에 참가해 4K 지원 무선 영상송수신 기기 ‘브이젯 4K(V-JET 4K)’를 선보인다.
‘브이젯4K’는 기존 ‘브이젯’ 후속 모델로, 기존 풀HD 지원 사양에서 업그레이드 돼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브이젯에 적용된 핵심기술은 60GHz 고주파 대역을 이용한 무압축 영상 데이터 전송이다.
와이파이 기반 제품이 사용하는 2.4GHz나 5GHz 대역에 비해 최대 15배 많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60GHz 고주파 대역을 사용, 고용량 무압축 영상을 송출해 화질 저하나 영상 및 음성 지연 문제를 해결했다. 송수신기 다이렉트 통신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설치나 설정이 필요없으며, 와이파이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전자기기와 호환돼 회의실, 강의실, 연수원 등 여러 가지 장소에서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없애고 초기 설치와 사후관리 비용을 절감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KC 인증과 8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런칭을 위한 FCC 인증을 진행 중이다. 9월부터 지마켓, 옥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20만원 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와이젯은 박철순 카이스트(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와 국내외 유명 대학 석•박사급 연구원이 2015년 설립한 벤처 기업이다. 60GHz 고주파 RF 기술을 이용한 초고속 무선 영상전송송수신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여개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했다.
※ 이 제품은 7월 14일부터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디바이스전시회(KITAS 2018)’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키타스2018 볼거리로는 혁신적인 제품 10개를 볼 수 있는 키타스 탑텐(KITAS Top10)과 럭키백 행사인 키타스백(KITAS Bag)이벤트, 키타스걸(KITAS Girl)포토타임 등이 있으며, 참가기업의 다양한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 관람을 희망하는 바이어는 키타스 홈페이지에서 바이어로 등록하면 사무국의 승인 후 번거로움 없이 매회 무료 입장할 수 있고, 일반 관람객은 7월 13일까지 50%할인된 5천원에 네이버, 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