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국내에서 가스레인지 시장을 전기레인지가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LG전자는 9일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B2B를 제외한 일반 고객들에게 판매한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가운데 전기레인지 비중이 처음으로 80%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일반 고객이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선택한 비중은 2016년 1분기엔 15%였으나 지난해 1분기는 50%로 훌쩍 뛰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가스 누출이나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다. 또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하다.
업계에선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이 지난해 60만대 규모에서 올해 많게는 80만대까지도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의 높은 성장에 힘입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1분기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LG전자는 커지는 전기레인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모습이다. 최근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을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 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사업담당 김현진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