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벤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 출시

(김태훈 객원기자)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는 36년 공기 철학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필터를 3중으로 구성하고 좌우 듀얼로 장착해 보다 강력한 공기청정 기술을 발현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P60’ 3중 필터 중 가운데에 위치한 VENTA cel 필터는 제약, 식품, 항공 산업 클린룸에 적용된 NELIOR 기술을 세계 유일 독점 적용해 까다로운 유럽 규정인 EN1822 H13 인증을 거쳐 0.07㎛ 크기 초 미세미립자까지 99.95% 포집해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실현하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차세대 독일산 EC팬 모터를 사용해 초 절전 및 저소음으로 경제적이며 12개월 교체주기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필터 관리가 가능하다.

벤타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에 국내 발생 오염물질이 더해지며 미세먼지 농도가 역대 최악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실내 공기질 악화를 우려해공기청정기가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면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벤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은 유럽 인증을 거친 3중 듀얼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유해가스까지 제거 가능해 미세먼지가 가득한 요즘 실내 공기 질 관리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