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올 설 연휴는 1월 27일부터 1월 30일까지 총 4일간입니다. 그나마 올해부터 적용되는 대체연휴 덕에 휴일이 하루 늘어났죠. 대형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 5월, 9월보다는 못하지만 어쨌든 휴일이 하루 늘어난 건 반가운 일입니다. 연휴에 쓸만한 아이폰 앱을 모아 주제별로 정리했습니다.
휴일을 이용한 당일치기 여행
설 연휴라고 굳이 고향을 찾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쯤 시간을 내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전국 펜션과 풀빌라 정보를 검색해 주는 앱인 ‘펜션으로튀어라‘를 활용해 보세요.
이 앱은 전국의 펜션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고 마음에 드는 곳은 앱 안에서 예약과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로 적립금도 모아 주고요. 디자인도 복잡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기 만만치 않은 곳에 펜션이 있다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갖춘 쏘카 앱으로 차량 대여를 신청하세요. 주요 철도 역이나 공항에서 바로 차를 빌린 다음 다시 반납할 수 있습니다.
밀렸던 게임을 마음껏 즐기자
고속도로에서 정체가 계속된다면 스마트폰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24일부터 국내 서비스에 들어간 포켓몬고로 도로 인근에 있는 포켓몬을 잡아보세요. 고속도로 휴게소나 주유소에는 여러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포켓스탑과 체육관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단 운전하실 때는 잠시 접어두는 것, 아시죠?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하지만 죽고 싶어서 안달이 난(?) 마왕이 되어 적군을 키우는 게임, ‘마왕, 죽기로 결심하다‘도 시간도둑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단순하지만 전략이나 타이밍도 중요한 보기 드문 게임이죠.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드문 ‘미친 타격감’을 자랑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커다란 사냥감을 잡는 ‘빅 헌터‘ 입니다. 한국을 포함해 10개 나라에서 무료게임 1위를 차지했고 새해 이후 업데이트에서는 사냥을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너 캠프가 보강됐습니다.
세뱃돈 가치있게 쓰고 싶다면⋯
이름있는 쇼핑몰이라면 어디서나 구입 가능한 흔한 액세서리나 선물이 망설여진다면 ‘아이디어스‘를 실행해 둘러보세요. 개성이 넘치는 독특한 제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죠. 말 그대로 아이디어가 빛나는 기발한 제품을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연봉과 용돈은 몇 년째 제자리인데 물가는 ‘하이킥’하는 요즘 세상, 해외 직구는 이제 더 이상 얼리어댑터나 별난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취업 활동을 격려하는 의미로, 대학생이 된 기념으로 받은 마지막(?) 세뱃돈을 최대한 가치있게 쓸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스내피는 미국 아마존닷컴 뿐만 아니라 전세계 250여 개 쇼핑몰을 한 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검색 앱입니다. 직접 입력하려니 어렵고 귀찮은 해외 주소 입력부터 배송대행 신청까지 앱 안에서 모두 끝나 편리합니다. 모르는 점이 있으면 1:1 실시간 채팅을 통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